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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5 (금)

일본 시부야서 등장한 라인프렌즈...IPX 새 비즈니스 전략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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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툰·게임 IP 활용 일본 시장 공략
K-Pop 아티스트 IP로 팬덤 확대
트렌디 IP로 글로벌 사업 영토 넓혀


매일경제

디지털 IP(지적재산권)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는 2일 일본 시부야에서 ‘2024 IPX 서밋(SUMMIT)’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일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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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IP(지적재산권)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는 2일 일본 시부야에서 ‘2024 IPX 서밋(SUMMIT)’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는 270여 명의 현지 라이선스 및 협업 파트너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IPX는 일본 내 새로운 IP 비즈니스 전략과 로드맵을 공개했다.

IPX는 글로벌 게임사 호요버스(HoYoverse)가 개발한 인기 게임 ‘원신(Genshin Impact)’과 협업해 IP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웹툰 ‘입학용병’, ‘재혼황후’ 등의 IP 사업도 추진한다.

아울러 IPX는 국내에서 큰 인기를 모은 K-Pop 아티스트 뉴진스, 아이브, (여자)아이들, 제로베이스원 등의 IP 사업을 일본에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지난달 26일 도쿄 시부야에 문을 연 ‘라인프렌즈 스퀘어 시부야’에서 뉴진스의 ‘Supernatural POP-UP’을 동시에 오픈, 첫날 사전 예약이 5분 만에 마감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IPX는 이와 함께 글로벌 인기 IP 미니니(minini)와 국내 중소 유망 IP인 조구만(JOGUMAN), 다이노탱(DINOTAENG), 모남희(MONAMEHEE) 등을 일본에 선보여 현지 팬덤을 확대할 계획이다.

IPX 관계자는 “IPX의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글로벌 IP 비즈니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을 사로잡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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