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이슈 미국 46대 대통령 바이든

바이든 대통령의 갑작스런 후보 사퇴…백악관 앞을 가봤습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백악관을 보러 온 미국 시민들에게 물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갑작스런 사퇴 소식에 모두 놀라움을 표시하면서도 다음으로 누가 후보가 될지, 트럼프에 맞서 유리할지에 대해선 각자 다른 의견을 내놨습니다.



[저스틴 /미국 버지니아, 공화당 지지자]

Q 바이든 대통령 후보 사퇴 어떻게 생각하나?

A 실은 오래전부터 트럼프가 날아갈 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암살 미수 사건 이후, 바이든 대통령에 대한 사퇴 압박이 커지고 지지율은 떨어지면서, 민주당에서 누구를 내세워도 선택을 받을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Q 민주당에서 누가 대선 후보가 될까?

A 개빈 뉴섬(캘리포니아 주지사)이 좀 더 대중적인 선택이 될 것 같아요. 카멀라 해리스는 부통령으로서 그다지 인기가 없었으니까요.

Q 민주당의 새 후보와 트럼프 중 누가 이길까?

A 누가 민주당의 후보가 돼도 트럼프의 에너지에 맞설 수 있어야 합니다. 부정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말이죠. 폭력적인 수사는 멈춰야 하니까요. 양 당을 통합할 수 있는 인물이어야 합니다.



[에이론 페소 /미국 뉴욕, 민주당 지지자]

Q 바이든 대통령 후보 사퇴 어떻게 생각하나?

A 좋은 방향이에요. 잘된 일입니다. 다른 사람이 나아갈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는 것은 좋은 결정입니다.

Q 민주당에서 누가 대선 후보가 될까?

A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가장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그래야 말이 되죠.

Q 민주당의 새 후보와 트럼프 중 누가 이길까?

A (지난 선거에서) 바이든이 트럼프를 이긴 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트럼프의 가치에 공감하지 않았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따라서 그냥 트럼프에게 반대표를 던지고, 그냥 해리스를 지지할 이들이 있을 겁니다.



[존/미국 노스캐롤이나, 민주당원]

Q 바이든 대통령 후보 사퇴 어떻게 생각하나?

A 불가피한 일이었습니다. 토론을 통해 다 보여줬으니까요. 저는 민주당원으로 민주당 정책을 지지하지만, 결국 더 젊고 나이 어린 사람이 대통령이 돼야 한다고 생각해요.

Q 민주당에서 누가 대선 후보가 될까?

A 뉴섬 주지사요. 솔직히 그가 어리다는 것 외에는 별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그가 어떤 정책을 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그냥 트럼프의 모든 사상이 다 걱정됩니다.

Q 민주당의 새 후보가 트럼프를 이길까?

A 그러지 못할 거 같아요. 사람들이 새 후보에게 열광하도록 하기 힘들 겁니다. 최근 트럼프에 대한 암살 시도가 추진력이 됐다고 봐요. 두고 봐야죠.



김필규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