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09 (월)

동탄 롯데캐슬 청약 당첨자는 누구? '전국민 실망데이' 예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경기 화성시 '동탄역 롯데캐슬' 주상복합 아파트 전경./카카오맵 갈무리


아시아투데이 온라인뉴스부 = 사상 최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동탄역 롯데캐슬' 무순위 청약 당첨자가 오늘(2일) 발표됐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이날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동탄역 롯데캐슬' 주상복합 아파트 사후 무순위 청약 당첨자가 발표됐다. 지난달 29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무순위 청약 전용면적 84㎡형 1가구에 294만명가량의 신청자가 몰리며 역대 최다 무순위 청약 접수자 기록을 세운 만큼 당첨자에게도 관심이 쏠린다.

당첨시 약 10억원의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고, 청약통장 보유 여부와 무관하게 만 19세 이상이라면 전국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는 점 등이 역대 최다 접수자 기록을 세우게 했다.

당첨 발표일 전날인 1일에는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동탄 롯데캐슬 당첨 발표일 행동 요령'이라는 글이 공유될 만큼 화제였다. 이 게시물에는 해당 청약이 당첨됐을시 알아야 하는 대금 납일일정, 전세 시세 등의 방법이 게재됐다.

다만 300만 명에 가까운 신청자가 몰렸지만 당첨자는 딱 1명인 만큼 온국민들의 실망감도 커질 예정이다. 누리꾼들은 "분명 내집이었는데 당첨이 안 됐다" "됐으면 이미 문자가 왔을 텐데 난 문자도 안 왔다" "재밌었다" "오류가 난 것 같다. 내 건 없다고 나온다" 등의 반응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