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모지 [사진: 나인투파이브맥]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 중 하나인 젠모지가 iOS 18.2에서 곧 출시될 예정이다.
26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젠모지는 이모지 키보드가 지원되는 앱에서 만들 수 있다. 이모지 키를 탭하고 원하는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예를 들어 '골든 리트리버가 파도를 타고 있습니다'와 같이 입력한 다음, 새 이모지 만들기를 탭하는 식이다.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애플 인텔리전스는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을 제공한다. 이를 스와이프해 더 마음에 드는 이모티콘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iOS 18.2는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젠모지로 바꿀 수 있는 사람들을 추천해준다. 데모에서 애플은 '레이싱카 드라이버' 이모지에 대해 어떻게 특별한 제안을 제공하는지 보여줬다.
애플은 젠모지를 iOS 18.2의 표준 이모지 키보드에 빌드하고 있기 때문에 이모지가 지원되는 모든 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는 메시지, 노트, 파일, 메일 뿐만 아니라 타사 앱도 포함된다. 한 곳에서 젠모지를 만들면 이모지 키보드 내에 저장되므로 다른 곳에서 쉽게 다시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