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2 (화)

이찬원·장민호·라포엠, 직접 착용했던 무대의상만큼 아름다운 기부 [위아자 2024]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기 트로트 가수 이찬원과 장민호, 그리고 크로스오버그룹 라포엠(LA POEM)이 ‘위아자 나눔위크 2024’에 무대의상을 기부하며 팬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했다.

중앙일보

JTBC 예능프로그램 '톡파원 25시'에 출연진이자 가수 이찬원이 무대의상을 기증했다. [사진 JTBC·위스타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JTBC 예능프로그램 '톡파원 25시’에 출연하고 있는 이찬원은 2023년 본인의 콘서트인 ‘찬스 감사제’에서 착용했던 흰색 무대의상(재킷)을 기증했다. 그는 2022년부터 3년 연속 무대의상을 기증하며 위아자와 함께 하고 있으며 특히 작년에 기부한 무대의상과 사인 CD는 판매 기부금 3693만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가를 갱신,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2022년에 사인 CD 3장을 기부하며 위아자와 첫 인연을 맺은 가수 장민호 역시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그는 2022년 단독 콘서트 ‘호시절’에서 착용했던 메인 의상(재킷과 셔츠)을 내왔다.

중앙일보

가수 장민호가 콘서트에서 착용했던 무대의상을 기증했다. [사진 호엔터테인먼트·위스타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찬원과 장민호의 이런 선한 마음은 많은 팬에게도 전해져 나눔의 가치가 퍼지고 있다. 이찬원 팬클럽은 독거노인, 주거 취약계층, 저소득층을 위해 꾸준히 기부를 이어가고 있으며 장민호 팬클럽 역시 적십자·복지재단 등에 기부하며 따뜻한 손길을 더하고 있다.

한편, 최근 데뷔 첫 미주 투어를 성황리에 마친 JTBC ‘팬텀싱어3’ 우승팀 라포엠은 ‘웹툰싱어’ 프로그램에서 착용했던 무대의상과 멤버 전원의 친필 사인이 담긴 LP를 비롯해 멤버들이 직접 사용했던 악보 파일, 셔츠, 모자, 안경 등 애장품을 기부 물품으로 선뜻 내놓았다. 라포엠은 “행사를 통해 모인 기부금은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된다고 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중앙일보

'팬텀싱어3' 우승팀 라포엠이 무대의상과 애장품을 기증했다. [사진 스튜디오잼·위스타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찬원과 장민호의 무대의상은 10월 27일(일) 14시 성수 인포멀스퀘어에서 개최되는 위아자에코빌리지 ‘지구공장’ 팝업 행사 내 현장 경매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라포엠이 기증한 무대의상과 애장품은 온라인 래플(응모권 추첨)과 온라인 경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기증품의 자세한 판매 일정은 위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아자 나눔위크 2024’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열린다. 국내 최대 미술품 경매사인 ‘서울옥션’이 함께 하며 올해는 중대형 공간 전문 중개 플랫폼인 ‘쉐어잇’이 장소를 제공한다.

올해 20회를 맞아 업그레이드된 ‘위아자나눔위크’는 스타·명사의 애장품과 재사용품을구입하면 기부가 되는 특별한 상점인 ‘나눔상점’과 다양한 친환경 체험·전시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팝업 행사 ‘에코빌리지’로 구성된다. 특히 에코빌리지의 팝업스토어 ‘지구공장’은 오는 25일부터 성수동 ‘인포멀스퀘어’에서 개최된다.

▶위아자나눔상점(온라인 래플) : 10월 21일(월)~27일(일)

위스타트 홈페이지

▶위아자나눔상점X서울옥션(온라인 경매) : 10월 21일(월)~25일(금)

서울옥션 홈페이지

▶위아자에코빌리지(친환경 팝업스토어) : 10월 25일(금)~27일(일)

▶위아자나눔상점(오프라인) :

-재사용품 판매: 10월 25일(금)~27일(일)

-현장 특별판매·경매: 10월 27일(일)

성수동 인포멀스퀘어(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15-1)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가영 기자 park.gayoung2@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