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6 (수)

KCC, 5t도 거뜬한 에폭시 바닥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CC는 '202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유성도료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KCC페인트는 최근 전 세계적인 스마트 물류 시스템 트렌드에 발맞춘 바닥재 토털 솔루션을 선보였다. 물류 로봇의 경우 자체 무게가 1~5t에 달하며 여기에 물자까지 더해 동일한 경로로 운반이 반복되기 때문에 바닥면 손상이 자주 일어난다.

이러한 애로사항들을 해결할 수 있는 이번 KCC 스마트 시리즈는 에폭시 계열 고강도 바닥재 스마트E를 포함해, 스마트T, 스마트C, 스마트H까지 총 4종으로 구성돼 기기의 하중, 신축 여부 등 각각의 현장 상황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KCC페인트는 지역 사회 곳곳에 활용됨으로써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고 있다. 전라남도 신안군 섬 지역의 지붕, 구조물 등을 뛰어난 부착력과 색상구현이 특징인 KCC 센스탄을 활용해 다양하고 화려한 컬러로 바꾸자 입소문을 타고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가 되었다. 이처럼 KCC페인트의 뛰어난 컬러감과 성능을 활용한 다양한 지역연계 프로젝트를 이어가며 지역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정재훈 KCC 사장은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지속적인 혁신과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 및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욱 신뢰받고 존경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