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은 'KODEX 미국S&P500TR' ETF(상장지수펀드) 순자산 2조 돌파 기념 이벤트 2종을 다음달 22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미국 주식 열풍이 거센 한국 투자자들에게 KODEX ETF로 쉽고, 빠르게 미국 증시에 투자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번째는 'KODEX 미국S&P500TR' ETF 보유 인증 이벤트로, 모든 증권사 계좌에서 해당 ETF를 10주 이상 보유하고 있는 내역을 인증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금액권(1명),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 식사권(2명), 쉐이크쉑 버거세트(197명)를 제공한다.
두번째는 KODEX 홈페이지의 ETF 계산기 체험 이벤트다. 투자 유형, 기간, 금액을 설정해 'KODEX 미국S&P500TR' ETF에 대한 투자 시뮬레이션을 체험하고 결과 이미지를 인증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인증자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300명)을 지급한다.
'KODEX 미국S&P500TR' ETF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삼성자산운용 KODEX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미국 증시가 지속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미국 투자는 단순 열풍을 넘어 모든 투자자의 기본 투자 대상이 됐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KODEX ETF로 미국 성공 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KODEX 미국S&P500TR' ETF는 미국 증시에 상장된 500개 대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올해에만 같은 유형의 상품 중에 가장 높은 36.78% 수익률을 기록했다. 개인투자자 순매수 금액은 5900억원이 유입되며 최근 순자산은 2조2000억원 수준으로 성장했다.
김창현 기자 hyun15@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