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한국가상현실, VR 인테리어 '코비온라인' 유료 회원 2만명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 VR(가상현실) 솔루션 전문기업 한국가상현실(대표 장호현)은 최근 자사 VR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온라인'이 유료 회원 2만명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2003년 출시된 코비온라인은 인테리어 관련 다양한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플랫폼의 주력 제품인 '코비아키S'를 비롯해 주방, 시스템 가구, 욕실, 오피스 등 전문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소규모 인테리어 업체부터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까지 폭넓게 쓰고 있다.

회사 측은 "코비아키S는 고객 요구를 실시간 반영할 수 있는 리얼타임 VR 기술을 기반으로 4K 화질의 결과물을 제공한다"며 "전국 아파트의 97%에 해당하는 12만개 이상의 3D 도면과 6만개가 넘는 자재 라이브러리도 갖췄다"고 했다.

한국가상현실에 따르면 국내 인테리어 업체(크레탑 2023년 기준) 3만1000여 곳 중 60% 이상이 코비온라인을 쓰고 있다. VR 기술로 인테리어 조감도를 보여주는 게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주는 수치라고 업체 관계자는 말했다.

장호현 한국가상현실 대표는 "유료 회원 2만 명 돌파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코비아키S의 경쟁력을 입증한 사례"라면서 "앞으로 AI(인공지능) 자동 조명과 AI 가구 배치 등 새로운 기능을 계속 선보이고 VR 인테리어 솔루션의 글로벌 표준화를 이끌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사진제공=한국가상현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두리 기자 ldr5683@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