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6 (월)

‘신데렐라게임 OST 참여’ 소프라노 진윤희 두 번째 정규 앨범 ‘The Moment’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2년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음악 부문’을 수상한 소프라노 진윤희 교수(부산예술대학교)가 7년 만에 두 번째 정규 앨범 ‘The Moment’를 발매했다.

팝페라 가수로도 활동 중인 진 교수는 이번 앨범에서 국내 최고의 바리톤 고성현, 테너 류정필이 참여하여 환상적인 하모니를 선사한다. 특히, 탁월한 오케스트레이션과 편곡 실력을 갖춘 장민호 교수(상명대학교 뉴미디어음악학과)가 작곡한 신곡들이 대거 수록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앨범의 타이틀곡인 ‘그 순간’은 세상의 모든 것이 멈춘 듯한 연인의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감미로운 선율이 듣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사계절을 노래하는 ‘아름다운 코리아’도 수록되어 있다.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앨범은 러시아 레닌그라드주 국립심포니 오케스트라와 국내 최고의 연주자들이 실연으로 녹음했다. 클래식 부분 그래미상을 두 번 수상한 사운드 엔지니어 황병준 감독이 마스터링을 맡아 높은 수준의 음악과 음질을 자랑한다.

진 교수는 KBS 저녁 일일드라마 ‘신데렐라 게임’의 OST에도 참여하며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최현정 동아닷컴 기자 phoebe@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