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앰버서더 1기 참여사 단체 [사진: LG전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LG전자가 고객 크리에이터 그룹 'LG전자 앰버서더 1기' 활동을 마무리했다.
LG전자는 지난 21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YG 복합문화공간 그라운드220'에서 크리에이터 그룹 'LG전자 앰버서더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 앰버서더 1기'는 지난 9월 21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약 70명의 앰버서더로, 제품과 서비스 이용 경험을 담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앰버서더는 LG전자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 또는 구독 방식으로 이용한 고객들로 구성됐다.
이들이 제작한 영상 콘텐츠는 총 조회 수 800만회를 기록했으며, 좋아요와 댓글도 7만개를 넘어섰다. 앰버서더들은 18년간 사용한 전자레인지 사연부터 제품 배달 기사의 하루까지 다양한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했다. 특히 '코로나 학번 복학생이 LG전자를 좋아하게 된 이유'라는 영상은 약 30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최고의 인기를 얻었다.
일반 고객들의 참여도 이어졌다. 지난 11월 진행된 SNS 포토 콘테스트에는 200여 명의 고객이 참여해 제품 사용 후기와 꿀팁을 공유했다.
LG전자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 상반기 2기 모집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활동을 마친 1기 앰버서더들은 향후 신제품 사전 체험과 고객 소통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우선적으로 제공받아 LG전자와 YG 고객들을 잇는 소통 창구 역할을 이어갈 예정이다.
정수진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1기에 그치지 않고 2기, 3기로 이어지는 앰버서더 활동을 통해 고객들의 긍정 경험을 널리 확산시키고, 다양한 고객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고객들과 함께 '라이프스굿'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