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월)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레딧 공동 창립자 "AI, 사회 모든 측면 영향 미칠 것…공감 능력은 글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레딧. [사진: 셔터스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레딧(Reddit) 공동 창립자 알렉시스 오하니안(Alexis Ohanian)이 인공지능(AI) 기술이 향후 사회의 거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난 20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오하니안은 '온 퍼포스 위드 제이 셰티'(On Purpose with Jay Shetty) 팟캐스트에 출연해 "AI가 곧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포함한 사회의 거의 모든 측면에 무시할 수 없는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AI가 더 빠르고, 더 저렴하고, 더 역동적인 온스크린 엔터테인먼트를 만들어 업계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우리가 보는 모든 화면은 우리가 원하는 것을,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식으로 보여주도록 프로그램화될 것이며, 우리 인류의 일부는 수천 년 전 모닥불 주위에 앉아 위대한 이야기꾼이 목소리와 감동을 선사하던 시절을 그리워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하니안은 "10년 뒤에는 라이브 극장이 그 어느 때보다 더 인기를 끌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우리는 AI로 다듬어진 이미지가 가득한 스크린을 보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AI가 인간의 진정한 공감 능력을 대체할 수는 없을 것이라 주장하면서도 공감이 업무의 핵심 요소인 분야에서도 AI가 우위를 점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하니안은 "특히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하고 시장성이 있는 기술 중 하나는 공감 능력"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