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4 (화)

두나무, 블록체인 대중화 앞장...'UDC 2024' 유료 강연, 무료 제공키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임경호 기자]

테크M

사진=두나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두나무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블록체인 산업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 11월 1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업비트 D 컨퍼런스(이하 UDC) 2024' 강연 영상과 발표 자료를 무료로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7회차를 맞은 UDC는 '블록체인: 현실을 변화시키는 힘(Blockchain: Powering Real World Change)'을 주제로 진행됐다. 세계적인 블록체인 업계 리더 50여명이 연사로 참여해 블록체인이 현실 속에서 만들어가고 있는 변화를 트렌드 금융 정책 기술 문화 등 다양한 관점에서 심층 조명했다. 이번 UDC는 행사 당일 온라인 스트리밍 조회 수가 20만회를 돌파하기도 했다.

두나무는 유료 티켓 구매자에게만 제공됐던 UDC 2024 전체 강연 콘텐츠를 무료로 공개했다. 블록체인 대중화를 선도하겠다는 취지다. 이번에 공개되는 강연과 콘텐츠는 UDC 공식 유튜브 채널 또는 UDC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료 공개 세션 영상은 총 23개다. 블록체인 업계 거장으로 평가받는 마이클 케이시 분산형 인공지능 협회(DAIS) 협회장과 이석우 두나무 대표의 키노트 대담, 사샤 R. 로월드 LVMH 경영 고문이 발표한 블록체인이 명품 산업에 미친 혁신적 변화 등이다.

강연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한 UDC 2024 리포트는 국·영문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된다. 공식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열람할 수 있다. 해당 리포트에는 UDC 2024에서 다룬 주요 발표 자료와 블록체인 산업의 전망을 심층 분석한 인사이트가 수록됐다. 지난 리포트도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UDC는 두나무가 블록체인 생태계 육성과 확장을 목표로 지난 2018년부터 해마다 개최해온 국내 대표 블록체인 컨퍼런스다. 블록체인의 가능성을 발굴하고 탐색하는데 주력하기 위해 대중을 위한 UDC 블록체인 무료 강좌와 UDC 리포트를 무료로 공개해왔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