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4 (화)

SAP, 탄소 회계 솔루션 'SAP 그린 레저'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남도영 기자]

테크M

/사진=SAP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AP는 탄소 회계 솔루션 'SAP 그린 레저'를 전 세계에 정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SAP 그린 레저는 SAP 지속 가능성 솔루션의 일환으로, SAP ERP 솔루션이 기록한 특정 경제 활동과 거래에 탄소 배출량을 할당한다. 이러한 혁신을 통해 기업은 제품, 서비스, 조직 단위 전반에 걸쳐 탄소 발자국을 보다 정확하게 산정하고 분석하며 보고할 수 있게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AP 그린 레저는 탄소 발자국의 재무적 영향 추적 및 산정 재무 최적화 및 탄소 배출량 감소에 따른 탄소 예산 수립 탄소 중립 및 넷 제로 목표를 위한 탄소 계획 수립 재무·환경 관점에서 부서, 사업 부문과 손익 센터 비교 및 평가 지속가능성 관련 감사 대비 공급망의 탄소 배출 감축을 위해 공급업체 기반 프로세스 개선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SAP 그린 레저는 SAP의 기존 재무 및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다. 기업은 이 솔루션을 통해 배출 데이터를 통합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재무 성과를 연결해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SAP 그린 레저는 액센추어, 딜로이트, EY,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 타타 컨설턴시 서비스를 비롯한 기업들과 협력하고 코베스트로와 같은 파일럿 고객사의 지원을 통해 개발됐다. 현재 코베스트로는 특정 제품의 제조 과정에서 공급망 내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SAP 그린 레저와 연계하는 방안을 테스트하며, SAP 그린 레저를 초기 파일럿 단계에서 평가하고 있다.

도미닉 아삼(Dominik Asam) SAP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이사회 임원은 "지구 온난화를 억제하려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막대한 투자가 필요하다"며 "스마트하고 신뢰할 수 있는 규제뿐만 아니라, 공급망 전반에서 배출량을 정확히 측정할 수 있는 데이터가 필수적이며, SAP 그린 레저는 이같은 기능을 정확하게 제공한다"고 말했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