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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4 (화)

야나두, AR 기반 게이미피케이션 서비스 '렛츠두두'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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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도영 기자]

테크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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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나두는 M2E(Move to Earn) 서비스 앱 '야핏무브'에 위치 기반 증강현실 게이미피케이션 서비스 '렛츠두두' 오픈 베타 버전을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렛츠두두'는 걷기와 라이딩 등 모든 움직임에 리워드를 제공하는 야핏무브에 증강현실을 통한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더한 서비스다. 사용자의 위치 주변에 생성되는 '두두볼'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 스티커 등 500종 이상의 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고, 야핏무브 에너지도 획득할 수 있다. 이 에너지는 야핏무브 마일리지로 전환 가능하다.

앞서 진행한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 결과 오픈 이틀 만에 3만 명이 서비스를 이용했고, 20일 동안 리텐션이 60% 이상 유지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또한 마이룸 뽐내기, 내가 만드는 두두 아이템 등 유저 참여형 콘텐츠도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는 설명이다.

야핏무브는 걷기와 라이딩 등 모든 움직임에 대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앱이다. 위치 기반 모든 활동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걷기뿐 아니라 자전거 라이딩에 대해서도 보상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이용자 120만명, 월간 활성 사용자(MAU) 50만명을 돌파했다.

야핏무브 앱을 다운받아 스마트폰 신체활동 데이터와 연동한 후 걷거나 라이딩을 하면 하루 동안의 활동이 에너지로 적립된다. 에너지를 전환해 모은 마일리지는 앱 내 마일리지샵에서 커피, 햄버거, 치킨 등 각종 식음료 쿠폰을 비롯해 서점이나 편의점 기프트카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김정수 야나두 대표는 "기존 야핏무브의 움직임과 보상에 게임의 재미까지 더한 '렛츠두두'는 현실 세계 지도를 기반으로 플레이할 수 있어 몰입도가 높다"며 "날마다 우리 동네 보물을 찾아나서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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