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월)

[데일리픽] 트럼프 취임식에 기부 행렬…비트코인 '산타랠리'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사진: 빗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빗썸, N서울타워에 높이 11미터 초대형 '빗썸 트리' 밝힌다

빗썸이 창립 11주년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기념해 N서울타워에 높이 11미터 초대형 트리를 밝혔다.

빗썸 트리는 11미터에 달하는 높이와 화려한 외관으로 크리스마스 시즌 N서울타워의 새로운 명소로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메인 초대형 트리를 중심으로 작은 트리들이 함께 조성돼 입체감을 더했으며, 하단에는 빨간 썰매와 선물 상자들이 배치돼 연말연시 인기 포토존으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이번 '빗썸 트리'는 내년 1월 12일까지 N서울타워 앞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리플·코인베이스 등 암호화폐 기업, 트럼프 취임식 거액 기부

리플 등 다양한 암호화폐 기업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을 위한 기부에 나섰다.

블록체인 매체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크라켄은 각각 100달러를 트럼프 반스 취임식 위원회에 기부했다. 리플은 XRP를 통해 500만달러 상당을 기부할 예정이다. 암호화폐 결제 문페이도 금액은 밝히지 않았으나 기부를 할 가능성이 높다.

암호화폐 기업 외에도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창업자, 샘 알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 등 주요 테크 기업 임원들도 각각 100만달러를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 코인셰어즈 "이더리움 ETF, 2025년 비트코인 뛰어넘을 것"

오는 2025년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가 비트코인 현물 ETF보다 성과가 좋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더리움 현물 ETF는 7주 연속 순유입을 기록했다. 지난달 넷째주에는 역대 최대치인 22억달러가 유입됐다.

코인셰어즈 분석가들은 이러한 상승 추세가 2025년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이더리움 현물 가격의 강세로 ETF 수익률이 높아지고, 규제 당국이 지분 투자를 통해 펀드 수익을 창출하도록 허용할 경우 더욱 그럴 것이라는 설명이다.

■ 트럼프, 백악관 암호화폐위원장에 풋볼선수 출신 '보 하인스' 임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암호화폐위원회 위원장에 풋볼 선수 출신이자 지난 2022년 하원의원 선거에 출마했던 보 하인스(Bo Hines)를 임명했다.

트럼프는 "하인스는 삭스와 협력해 디지털 자산 분야에서 혁신과 성장을 촉진하는 동시에 업계 리더가 성공하는 데 필요한 리소스를 확보할 것"이라며 "이들은 함께 이 산업이 번창하고 우리 국가의 기술 발전의 초석으로 남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올해 비트코인 '산타 랠리' 없나…예년보다 실적 부진

역사적으로 매년 4분기는 비트코인이 '산타 랠리'로 인해 가장 좋은 실적을 기록하는 시기다. 그러나 올해는 예년보다 부진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

암호화폐가 오를 가능성이 높은 주요 이벤트인 산타 랠리의 시기는 정확하지 않으나, 보통 12월에서 1월로 넘어가는 시점이 된다.

일반적으로 비트코인은 51주차에 약 2.8% 오르는 경향이 있으나, 이번주에는 11%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52주차에는 3% 상승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지난 6년 중 5년 동안 비트코인 가격은 하락해 이번에도 큰 기대는 어렵다고 한다.

■ 애플 iOS 18.2.1 출시 임박…어떤 기능 추가되나

애플이 iOS 18.2.1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현재 알려진 빌드 번호는 없지만 곧 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iOS 릴리스는 출시 전에 분석에 나타나기 시작하며, 이는 애플이 내부적으로 더 다양한 기기에서 업데이트를 테스트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주요 지표다.

또한 iOS 18.2.1에 어떤 기능이 포함될지는 알 수 없으나 버그 수정 및 보안 패치일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애플은 지난 12월 초 iOS 18.2를 출시해 젠모지, 이미지 플레이그라운드, 챗GPT 통합을 비롯한 새로운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을 지원한 바 있다.

■ 양자컴퓨터, 암호화폐 위협 안돼…"구글 윌로우 아직 멀었다"

양자 컴퓨팅의 발전은 암호화를 손상시킬 수 있다는 우려가 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니라는 주장이 나왔다.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양자 컴퓨팅이 암호화폐 거래를 방해할 수 있다는 우려는 구글의 최신 양자 컴퓨팅 칩인 윌로우(Willow)로 인해 다시 불붙었다. 이 칩은 최첨단 슈퍼컴퓨터로도 약 10억년이 걸릴 수 있는 계산 문제를 5분 이내에 해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의 전임 수석 제품 관리자이자 기술 기업가인 케빈 로즈는 윌로우가 암호화폐에 대한 위협이 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주장했다.

■ "2025년은 AI 에이전트의 해"…웹3 경영진 전망

오는 2025년은 AI 에이전트의 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라이인메이커(Raiinmaker)의 웹3 AI 개발자인 JD 세라핀(JD Seraphine)은 "2025년에는 AI 에이전트가 탈중앙화 커뮤니티에서 더 두드러진 역할을 맡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자산운용사 반에크는 2025년 말까지 100만개가 넘는 AI 에이전트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의 연구 책임자인 매트 호건은 "암호화폐와 상호 작용하는 AI 에이전트의 잠재적 우주는 무한하다"고 전했다.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경제 미디어 디지털투데이가 매일 아침, 주요 뉴스를 AI가 읽어주는 오디오 뉴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데일리픽 채널에서 만나보세요. (평일 ~0600시 업로드)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