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넥슨 '블루 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캐릭터는 청휘석 보유 상황에 따라 뽑기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청휘석이 부족하면 3.5주년 페스 이벤트를 위해 과감한 패스를 추천한다.
24일 넥슨이 블루 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Say-Bing!'로 '오가타 칸나(수영복)', '네무가키 후부키(수영복)'와 '나카츠카사 키리노(수영복)' 총 3명의 신규 학생을 선보인다. 여기서 키리노(수영복)은 무료 배포 캐릭터다.
Say-Bing!은 3.5주년 페스 이벤트를 전 진행되는 마지막 이벤트다. 다시 말하면 3.5주년 페스 캐릭터인 '시로코(테러)'와 '호시노(임전)' 출시가 멀지 않은 만큼 청휘석을 현명하게 소비할 시기다.
청휘석이 부족할 경우 두 학생 모두 패스가 정답이다. 반대로 어느 정도 여유가 있다면 칸나(수영복) 정도만 뽑길 추천한다.
사용처는 한정적이지만 비나 총력전과 대결전에서 활용했던 '아카네'의 완벽한 상위 호환이므로 확실한 성능 차이를 느낄 수 있다.
■ 새로운 방어력 감소 담당 학생 '칸나(수영복)'
- 칸나(수영복) 스킬 설명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칸나(수영복)은 방어력 감소에 특화된 서포터다. EX 스킬 '수상안전, 실시!'는 적 1명에게 공격과 동시에 방어력 감소 효과를 부여한다. 이전부터 사용해 오던 아카네와 동일하다.
아카네와 다른 점이라면 칸나(수영복)는 지속시간이 20초로 짧은 대신 방어력 감소 수치가 약 10% 높다. 방어력 감소 수치만 놓고 보면 대놓고 상위 호환 캐릭터로 출시된 셈이다.
다만 아카네는 기본 성급도 낮고, 총력전 코인으로 고유 무기 3단계까지 육성 가능했다. 이런 캐릭터가 3년 넘게 사용돼 왔다는 걸 고려하면 세대 교체가 많이 늦은 편이다.
같은 스킬을 보유한 학생인 만큼 사용처도 한정적이다. 바로 아카네가 활약하던 비나 총력전과 대결전이다. 방어력 감소가 핵심인 보스가 비나 하나뿐이다. 비나에서 플래티넘을 노리는 선생님이라면 필수로 편성해야 한다.
서포터에게 필요한 생존력도 보유했다. 기본 스킬 '철저한 준비운동'은 40초마다 자신이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킨다. 강화 스킬 '라이프가드의 마음가짐'은 칸나(수영복)의 최대 체력을 늘린다.
서브 스킬 '어색한 미소'의 효과는 현재로선 애매하다. 자신과 스페셜 학생의 공격력을 높이지만, 스페셜 자리에 딜러를 넣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이다.
자신이 비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딜러를 보유하고 있고, 청휘석에 여유가 없다면 억지로 뽑을 필요 없다. 조력자로 사용하면 모든 게 해결된다. 한정 캐릭터도 아니므로 나중에 다른 캐릭터를 뽑다가 얻는 것도 가능하다.
인세인과 토먼트 난이도를 클리어하고 싶으며, 플래티넘을 노리고 있다면 보유를 추천한다. 칸나(수영복)을 2번 사용하거나 다른 학생을 대여해야 하는 경우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순위와 보상에 관심이 없다면 청휘석을 아끼자.
■ 귀여움 빼면 모든 게 애매한 '후부키(수영복)'
- 후부키(수영복) 스킬 설명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후부키(수영복)은 블루 아카이브 내 처음으로 '보호막 관통'을 보유한 학생이다. EX 스킬 '시원한 꼼수'는 3개의 원형 범위 내 적에게 피해를 준다. 작은 원에 있는 적일수록 더 큰 피해를 입으며, 보호막 관통이 적용된다.
보호막 관통은 적의 보호막을 무시하고 공격한다. 적이 보호막을 얼마만큼 가지고 있든 이를 무시하고 피해를 준다는 점에서 좋은 효과다. 하지만 유효하게 쓸 수 있는 콘텐츠가 없다.
그나마 전술 대회에서 주로 사용되는 보호막 탱커 유우카를 잡기 위한 용도로 고려될 수 있다. 다만 후부키(수영복)의 명중 수치가 낮고, 대상을 무작위로 선정한다는 점에서 제 성능을 발휘하기 어렵다.
기본 스킬 '꼭 해야 해'는 대상 1명을 중심으로 원형 범위 피해를 준다. 강화 스킬 '땡땡이의 미학'은 자신의 공격력을 상승시킨다. 서브 스킬 '부탁 좀 할게~'는 자신과 아군의 폭발 특효를 가산한다.
스킬 구성은 광역 공격에 특화됐으나 작은 원 이외에는 피해가 크게 감소한다. 적이 모여있는 게 아니면 단일 공격을 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결론적으로 후부키(수영복)은 현재 마땅한 사용처가 없다. 무엇보다 입지가 애매한 스페셜 딜러라는 사실 또한 발목을 잡는다.
나중에 보호막을 관통해야 하는 보스가 나오지 않는 이상 후부키(수영복)은 꽝에 가깝다. 만약 칸나(수영복)을 뽑고 200회를 채웠다면 칸나(수영복)을 한 번 더 얻어서 성급을 높여주는 편이 나을 정도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