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8 (토)

[틈새유통] ‘이장우 막걸리’부터 초가성비 커피캡슐까지…먹거리 향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내외 유통 분야에서 매일매일 발생하는 이슈, 너무 빨라 따라잡기 벅차시죠? 오전·오후 티타임을 즐기는 동안, 당신이 어디론가 이동하는 사이, 잠깐의 틈이 주어질 때마다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디지털데일리>가 정리해 전달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풀무원, 일상 속 간편한 영양 관리 돕는 ‘디자인밀 저당고단백밀’ 론칭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개인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Design Meal)’이 신규 식단으로 ‘저당’과 ‘고단백’ 스펙을 세심하게 설계해 더욱 건강하고 든든하게 식단을 관리할 수 있는 ‘저당고단백밀’을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풀무원의 ‘디자인밀 저당고단백밀’은 한 끼로 충분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메뉴 평균 400㎉대로 설계한 저당, 고단백 식단이다. 풀무원은 당류 섭취 조절이 필요한 식사를 하려는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디자인밀의 당류 관리 타입 기준에 맞춰 신규 식단을 설계했다.

디자인밀 저당고단백밀은 8종 전 메뉴의 당류 함량을 100g당 5g 미만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저당’ 기준을 충족해 설계됐다. 설탕 대신 대체당인 알룰로스를 사용하여 저당을 구현하고 풀무원만의 디자인밀 레시피로 맛을 살렸다.

또한 메뉴당 18g 이상의 단백질을 포함한 고단백 식단으로, 한 끼로 메뉴 평균 1일 영양성분 기준치 기준 단백질 섭취량의 47%를 채울 수 있다. 이는 달걀 3알, 두부 5/6모, 우유 3잔에 해당하는 수치다. 이에 더해 각 재료를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굽고 볶고 데친 채소와 단백질 찬을 더해 포만감 있고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식단 평균 칼로리 400㎉대로 영양을 채웠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골마을 이장우’가 직접 만든 그 막걸리! 세븐일레븐에 뜬다

가까운 세븐일레븐에서 이장우가 직접 만든 ‘죽산막걸리’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상파 예능 방송 ‘시골마을이장우’에서 배우 이장우가 직접 개발한 생 막걸리 ‘죽산막걸리’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시골마을이장우는 배우 이장우가 시골 마을에서 이웃들과 사계절을 함께 지내며 지역의 폐양조장을 핫플레이스로 재탄생시키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이장우가 직접 막걸리를 개발하고 잘 어울리는 안주까지 만들어내는 과정을 담았다.

죽산막걸리는 전라북도 김제의 청정쌀 100%를 활용했으며, 국내산 꿀 등으로 단맛을 내 꿀 특유의 향긋함과 깔끔한 끝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아 뒷맛이 깔끔하고 청량함이 극대화 되는 것이 특징이다. 상품을 병입하기 전 효모를 추가로 주입해 톡톡 터지는 탄산감을 더욱 강조했으며, 밀폐캡을 사용해 처음부터 끝까지 강한 탄산감이 느껴진다.

최근 맥주, 하이볼 등 가볍고 탄산감 있는 주류가 대세로 떠오름에 따라 강한 탄산감과 낮은 도수(알코올 5.5%)를 지닌 상품으로 개발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알코올 맛이 강하지 않아 다양한 안주류와도 어렵지 않게 페어링 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죽산막걸리 출시를 기념해 내달 말까지 2병 구매 시 19% 할인하며, 1월 한 달간 네이버페이 머니, 포인트로 결제시 20% 현장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커피 한잔에 290원! CU, 초가성비 ‘290 캡슐커피’ 출시

커피플레이션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편의점 CU는 개당 290원짜리 초저가 캡슐커피인 ‘290 블렌드 캡슐커피(10개입, 2900원)’를 출시했다.

CU는 국내 최저가를 맞추기 위해 지난 1년간 협력사와 함께 원두 가격 추이를 꾸준히 모니터링하며 원두 수매를 진행했다. 특히 즉석원두커피 get커피에 들어가는 브라질, 콜롬비아산 원두를 이번 캡슐커피 물량과 더해 대량 구매함으로써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물량을 확보하고 원가를 절감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생산라인 변경 없이 제조사의 기존 라인을 사용하며 가동률을 최대로 높이는 등 공정 효율화를 통해 생산 단가를 낮췄으며,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과감하게 자체 마진까지 최소화해 초가성비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 캡슐은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브라질, 파푸아뉴기니, 콜롬비아산 원두를 적절히 블렌딩 해 깔끔하면서도 고소한 단맛의 밸런스와 부드럽고 풍부한 크레마를 즐길 수 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