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5 (일)

[데일리픽] 이더리움 2025년 약세 전망…테슬라 사이버트럭 폭발 사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이더리움(ETH) [사진: 셔터스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더리움 투자 피하라"…2025년에도 약세 전망

시장조사업체 텐엑스리서치의 수석 연구원 마르쿠스 틸렌(Markus Thielen)은 2025년 이더리움이 강세를 펼치기 어려울 수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12월 발표한 보고서에서 틸렌은 "새로운 촉매제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지만, 2025년 이더리움이 의미 있는 랠리를 펼치는 데 어려움을 겪더라도 놀랍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틸렌은 "이더리움의 변동성은 높이 평가하지만, 중기적으로 투자하기에는 여전히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며 "2025년에도 이더리움은 비트코인보다 실적이 저조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이어 "결과적으로 이더리움에 대해 우리의 입장은 '피하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 트럼프 취임 코앞…암호화폐 규제 명확해질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이 한 달도 남지 않은 가운데, 이번 리더십 변화로 인해 암호화폐 분야에서 더 유리한 규제와 법률이 도입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스튜어트 알데로티(Stuart Alderoty) 리플 최고법률책임자(CLO)는 SEC가 디지털 자산 규제와 관련해 '원칙'을 확정해주기를 바란다고 엑스(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알데로티 CLO가 말하는 원칙에는 토큰은 증권 거래의 대상이 될 수는 있지만 결코 증권이 아니라는 내용이 포함된다.

미국 정부의 정책 변화는 특히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조치를 통해 분명해질 수 있다.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은 리플, 코인베이스 등 미국 암호화폐 기업에 대해 여러 가지 집행 조치를 제기했기 때문. 트럼프는 취임 즉시 겐슬러를 해임할 예정이며, 폴 앳킨스를 차기 SEC 위원장으로 지명했다. SEC나 CFTC의 리더십이 바뀌면 기존 소송이 뒤집힐 가능성도 있다.

■ 테슬라 4분기 인도량 발표 앞둬…연간 인도량 첫 감소 위험

테슬라가 4분기 및 2024년 전체 배송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것으로 업계 분석가들이 전망했다.

2023년보다 2024년 판매량이 조금이라도 높으려면 테슬라의 4분기 판매량이 51만5000대가 되어야 한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에 인도한 47만6000대보다 많은 수치이자, 테슬라의 역대 분기별 인도 기록이다. 하지만 분석가들은 그만큼 팔기는 어려울 것이라 내다봤다.

테슬라는 10월에 3분기 보고서를 발표할 때 4분기 판매량 증가를 예측한 바 있다. 테슬라가 26개 대형 애널리스트들로부터 수집한 4분기 배송 기대치는 50만7000대이다. 이는 배송 목표인 51만5000대에는 미치지 못하며, 2024년에 테슬라가 예상하는 소폭 성장에도 미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 2024년 中 숏폼 앱 성장 둔화…사용자 3억명 감소

중국에서 짧은 동영상 콘텐츠를 뜻하는 숏폼(Short Form) 시장 성장이 둔화되고 있다.

업계 보고서에 따르면 바이트댄스 소유의 더우인, 텐센트 홀딩스의 위챗과 같은 앱 사용자 수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의 숏폼 앱 사용자 수는 지난 6월 말 10억5000만명을 기록했는데, 이는 2023년 12월 기록보다 약 3억 명정도 적은 수치다.

해당 보고서는 숏폼 플랫폼들의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강조했다. 가령 더우인은 2023년 말부터 유료 콘텐츠 테스트를 시작했으며, 콰이쇼우는 지난해 8월 오픈AI의 AI 동영상 생성 서비스인 소라와 유사한 클링의 월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한 보고서는 중국 숏폼 시장의 인구 통계학적 변화도 지적했다. 2023년 중국 숏폼 동영상 시장의 10~19세 사용자 비율은 2021년 13.2%에서 15.2%로 증가했다.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美 라스베이거스 트럼프 호텔에서 테슬라 사이버트럭 폭발…1명 사망

미국 라스베이거스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입구에서 테슬라 전기 픽업트럭인 사이버트럭이 폭발해 1명이 사망하고 최소 7명이 부상당했다.

주요 외신에 따르면 라스베이거스 경찰국 보안관 케빈 맥마힐은 이번 폭발로 차량 안에 있던 1명이 사망했고, 인근의 최소 7명이 경미한 부상을 당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여러 단서를 토대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전했다.

정확한 폭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경찰 당국은 전날 뉴올리언스에서 약 40명의 사상자를 낸 차량 돌진 테러가 발생했다는 점, 트럼프 타워의 상징성 등을 이유로 테러 가능성을 염두하고 있다고 한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현재 테슬라 고위 팀 전체가 이 문제를 조사 중"이라며 "추가 정보를 알게 되는 대로 게시하겠다"라고 밝혔다.

■ 계속되는 유출에…닌텐도 스위치2, 이달 초 발표 가능성 有

닌텐도 스위치2가 예정보다 빠르게 출시될 수 있다는 추측이 전해졌다. 전문가들은 닌텐도 스위치2가 이달 초에 발표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기했다.

앞서 닌텐도는 공식적으로 스위치2가 오는 3월 31일 이전에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지만, 이보다 더 구체적인 날짜를 추측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는 거의 없었다. 하지만 한 산업 전문가는 최근 닌텐도 스위치2에 대한 유출이 여럿 등장하면서 이러한 상황이 공개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했다.

현재까지 닌텐도 스위치2에 대해 공개된 정보로는 킥스탠드의 전체적인 모습과 조이콘 컨트롤러가 자석으로 부착돼 있다는 사실, 오른쪽 컨트롤러에 새로운 C버튼이 있다는 것 등이 있다.

■ 애플 비전 프로, 올해 기대되는 주요 업그레이드 3가지

올해 기대되는 애플 비전 프로의 주요 업그레이드 3가지를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소개했다.

먼저 애플은 비전OS 3에서 애플 인텔리전스를 비전 프로에 적용할 예정이다. 해당 기능이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요 영역 중 하나는 업그레이드된 시리(Siri)다. 매체는 다른 어떤 애플 플랫폼보다 공간 컴퓨팅에서 시리가 더 중요하다고 평가했다.

비전 프로는 게임 분야에서도 더 많은 지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곧 플레이스테이션(PS) VR2 컨트롤러를 지원할 것으로 보이며, 이는 애플이 가지고 있는 게임 계획의 시작에 불과하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이와 함께 더 많은 애플 몰입형 동영상이 비전 프로의 주요 업그레이드 사항으로 꼽혔다. 몰입형 비디오는 비전 프로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앱)' 스타일의 기능 중 하나다.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경제 미디어 디지털투데이가 매일 아침, 주요 뉴스를 AI가 읽어주는 오디오 뉴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데일리픽 채널에서 만나보세요. (평일 ~0600시 업로드)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