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서니 [사진: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10일(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최근 AMD는 새로운 피델리티FX 슈퍼 해상도(FidelityFX Super Resolution 4, FSR 4) 업스케일링 기술을 라데온 RX 9070 및 9070 Ti GPU에서 공개하며 주목받았다. 이는 PC에만 국한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게임 개발자 마크 서니는 디지털 파운드리와의 인터뷰에서 "우리의 목표는 PSSR의 다음 진화 단계로서 2026년 게임에 FSR 4 업스케일러와 매우 유사한 것을 플레이스테이션5(PS5) 프로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소니의 PSSR(PlayStation Spectral Super Resolution)은 콘솔에서 게임의 낮은 해상도 버전을 실행하고 4K처럼 보이게 하는 맞춤형 업스케일링 기술이다.
소니는 PS5 프로에 FSR 4를 구현할 수 있는 이유에 대해 AMD와의 '프로젝트 아메시스트' 협력을 통해 해당 기술 개발에 직접 기여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서니는 "FSR 4 업스케일러의 신경망은 아메시스트 협업의 첫 번째 결과"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