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대표단 접촉 후 또 우크라 대표단과 회담 계획
에너지·민간 인프라 겨냥 장거리 공격과 흑해 공격 중단 논의
[서울=뉴시스]미국과 우크라이나 대표단이 24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회담하고 있다. 미국과 러시아 협상 대표단이 24일 미국과 우크라이나 대표단 간 협상이 끝난 지 몇 시간 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우크라이나 부분 휴전에 대해 회담했다고 타스와 리아 노보스티 등 러시아 언론들이 보도했다. 미국 대표단은 러시아와의 회담이 끝난 뒤 또다시 우크라이나 협상단과 접촉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출처 : 유로뉴스> 2025.03.24.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키이우(우크라이나)=AP/뉴시스] 유세진 기자 = 미국과 러시아 협상 대표단이 24일 미국과 우크라이나 대표단 간 협상이 끝난 지 몇 시간 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우크라이나 부분 휴전에 대해 회담했다고 타스와 리아 노보스티 등 러시아 언론들이 보도했다.
미국 대표단은 러시아와의 회담이 끝난 뒤 또다시 우크라이나 협상단과 접촉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과 러시아, 미국과 우크라이나 간 별도의 회담에서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에너지 시설과 민간 인프라에 대한 장거리 공격을 중단하고, 안전한 상업 운송을 보장하기 위해 흑해에서의 공격을 중단하는 것에 대한 세부 사항을 논의할 예정이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는 19일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및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통화한 후 제한적 휴전에 원칙적으로 합의했지만, 공격 금지 대상에 대해 이견을 보이며, 서로가 휴전을 위한 노력을 훼손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크렘린 대변인 드미트리 페스코프는 21일 트럼프와 푸틴이 체결한 협정은 에너지 시설에만 해당하며, 러시아군은 푸틴 대통령의 명령에 따라 30일 간 에너지 시설에 대한 공격을 중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btpwl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