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02 (수)

이슈 콘솔 게임 이모저모

클래식 감성 살린다…'드래곤 퀘스트 1·2' 리메이크, 올해 닌텐도 스위치 상륙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일본 인기 비디오 게임 '드래곤 퀘스트'(Dragon Ques) 시리즈의 초창기 명작이 현대적인 모습으로 돌아온다.

27일(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이날 열린 닌텐도 다이렉트에서는 '드래곤 퀘스트 1&2 HD-2D 리메이크'의 첫 실물 영상이 공개됐다. 이는 지난해 출시된 '드래곤 퀘스트 3 HD-2D 리메이크'처럼 스퀘어에닉스의 HD-2D 엔진을 활용해 제작됐다.

이번 작품은 1980년대 출시된 드래곤 퀘스트 1편과 2편을 리메이크한 타이틀로, 두 게임이 하나의 패키지로 포함된다. 1980년대 출시된 원작의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그래픽과 사운드로 새롭게 탄생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1편은 짧은 플레이타임을 갖고 있어 두 작품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점이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기술적으로 드래곤 퀘스트 3는 1·2편의 프리퀄이기 때문에 이번 리메이크 출시 일정은 자연스러운 흐름을 따른다. 이를 통해 에드릭 3부작(Erdrick 3)이 완성되며, 현대 게이머들도 클래식 JRPG(Japanese Role-Playing Game)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닌텐도 스위치 외에도 PC, 플레이스테이션5(PS5), 엑스박스 시리즈 X/S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지난해 드래곤 퀘스트 3 HD-2D 리메이크가 글로벌 판매량 200만 장을 돌파하며 일본 내 2024년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만큼, 이번 리메이크도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