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4 (일)

    이재명 "제가 만들고 싶은 나라는"…대선 출마 영상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 번째 대권 도전…11분 37초 분량의 영상에 담긴 '포부'



    [앵커]

    대선 소식으로 이어갑니다. 이재명 전 민주당 대표가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11분 짜리 영상을 통해서입니다.

    이승환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2017년과 2022년에 이어 세 번째 대권 도전에 나섭니다.

    이 전 대표는 출마 포부를 11분 37초 분량의 영상에 담아 공개했습니다.

    가장 먼저, 12·3 비상계엄을 막고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을 이끌어낸 '국민들의 위대함'부터 강조했습니다.

    [이재명/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 강력한 무력을 동반한 현실적 권력을 끌어내렸지 않습니까? 저는 우리 국민들의 이 위대함이 대한민국 위대함의 원천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사회 극심한 대립과 갈등의 근원엔 경제적인 문제가 있다며 단순히 '먹고사는 문제'를 넘어 행복하게 사는, '잘사니즘'을 추구하겠다고 했습니다.

    비전으로는 K-컬쳐부터 K-민주주의 등 우리나라가 여러 영역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케이-이니셔티브(K-initiative)'를 내세웠습니다.

    [이재명/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 우리가 비록 규모는 작지만 소프트파워 측면에서는 세계를 여러 영역에서 선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런 나라 한번 꼭 만들어 보고 싶어요.]

    이념에 치우치지 않는 '실용주의'를 기반으로 평범한 사람들의 나라를 만들겠다고도 약속했습니다.

    [이재명/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 대한민국은 대한국민이 만들어가는 거죠. 그 대한국민의 훌륭한 도구, 최고의 도구 이재명이 되고 싶습니다.]

    민주당에선 조만간 경선 규칙을 확정할 예정인 가운데, 이낙연 전 국무총리도 대선 출마를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화면제공 이재명 캠프]

    [영상취재 김영묵 / 영상편집 이지훈]

    이승환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