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1 (목)

    이슈 스타 복귀·컴백 정보

    1억 뷰 치어리더 이주은, LG 트윈스로 전격 컴백한 이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치어리더 이주은이 2025시즌부터 LG 트윈스 응원단에 합류하며 국내 프로야구 팬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고 있다.

    스타데일리뉴스

    출처=이주은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0일 LG 트윈스는 공식 SNS를 통해 이주은의 영입 소식을 알렸고, 이주은 역시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에게 직접 소식을 전하며 반가움을 더했다.

    이주은은 지난해 KIA 타이거즈 응원단에서 활동하며 '삐끼삐끼 춤'이라는 독창적인 퍼포먼스로 전국 야구장을 열광시켰다. 응원석에서 무심한 표정으로 화장을 고치다가 음악이 나오면 반사적으로 일어나 춤을 추는 모습은 SNS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퍼지며 1억 뷰를 돌파하는 글로벌 화제를 모았다.

    이 퍼포먼스는 각종 셀럽들의 패러디 열풍으로 이어졌고, 외신에서도 소개되는 등 K-응원의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

    이후 이주은은 대만 프로야구단 푸본 엔젤스로 이적했다는 소식에 국내 팬들의 아쉬움을 샀다. 당시 대만 푸본현대생명은 조이스 첸 사장이 이주은과 대만 연예 활동에 대한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고,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주은은 약 4억4000만원에 달하는 계약금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대만 프로야구 선수들의 평균 연봉을 훨씬 웃도는 액수로, 현지에서도 큰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이번 LG 트윈스 합류로 이주은은 국내 활동 역시 병행하게 되며,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한편, 이주은은 2025년 4월 3주차 디시트렌드 '경기장보다 더 뜨겁다! 응원 하나로 팬심 올킬하는 치어리더 1위는?' 일간 투표에서 4월 16일 오후 2시 27분 기준 1,024표를 얻으며 압도적인 팬심을 입증했다. 팬들은 "이제 엘주은 화이팅"이라는 응원 메시지로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고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