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7일까지…전 국민 참여 가능
목포시청 전경/목포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더팩트ㅣ목포=김동언 기자] 전남 목포시가 관광 매력을 전국에 알리기 위한 '2025 영상 공모전'의 참가 접수를 1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목포를 소개하고 지역 관광 자원을 발굴·홍보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 기간은 6월 27일까지로 목포시에 관심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가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목포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자유로운 영상'으로 목포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매력적인 관광지, 특색 있는 음식 등을 소재로 한 3분 이내의 영상 콘텐츠를 제출하면 된다. 장르는 웹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제한 없이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시는 심사를 거쳐 총 5편의 우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1명 200만 원 △우수상 1명 100만 원 △장려상 3명 각 5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접수는 이메일을 통해 진행되며 수상작 발표는 7월 15일로 개별 통보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작은 목포시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시되며 시의 관광 홍보 및 공익 목적으로 활용된다.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영상 공모전은 다양한 세대가 목포를 창의적인 방식으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라며 "영상 콘텐츠를 통해 계속해서 찾아오고 싶은 목포의 매력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