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4 (일)

    고성군,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서 '최고' 등급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고성군청 전경. /고성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고성=이경구 기자] 경남 고성군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발표한 '2025 민선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공약이행 완료, 2024년 목표 달성, 주민 소통 등 5개 항목을 세부 지표별로 평가해 100점 만점 기준 6개 등급으로 나눈 후 총점이 87점 이상이면 최고 등급을 부여한다.

    고성군은 공약이행·목표 달성·주민 소통·웹 소통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고, 공약이행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공약지도'를 만들어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등 공약을 성실히 이행한 노력을 인정 받았다.

    고성군은 '혁신 평가', '적극행정 평가',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 우수 기관 선정에 이어 '공약이행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을 획득해 민선8기 행정 성과를 확실하게 입증해 나가고 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군정이 추구해야 하는 최고 가치는 군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이라며 "민선8기 공약사업을 끝까지 완수하여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