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안전보건박람회 FITI시험연구원 홍보 부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FITI시험연구원(FITI)은 7일~10일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스마트안전보건박람회(KISS)'에 참가한다.
스마트안전보건박람회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주최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안전보건박람회다. 산업안전, 보호구, 워크웨어·작업복, 소방, 방재, 화학 안전 등 8개 분야에 걸쳐 300여개 기업이 100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FITI는 산업현장의 안전 수준을 높이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 도모를 위한 다양한 개인 보호구 관련 시험인증 역량 및 솔루션을 소개한다.
FITI는 △정부 납품 품질관리 시험 △조달물자 전문기관 검사 △특수피복류 시험 △KFAC(소방 장비인증) △보호복 열저항 성능 평가 등 시험인증 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소방복, 방검복, 방역복 등 보호복 분야에서 화염 마네킹 실증 평가 시스템, 방검 성능 및 신체 보호 장갑의 물리적 위험에 대한 성능 평가 시스템 등 첨단 시험 인프라와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개인 보호구의 품질 확보와 산업안전 강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윤주경 FITI 원장은 “안전보건은 모든 산업의 기본이자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필수 조건”이라며 “시험인증 솔루션을 통해 안전보건 제품의 안전성과 신뢰성 확보에 앞장서 산업재해로부터 국민 안전을 확보하고 안전보건 문화를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