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저러스는 세계 32개국에서 1400여개 이상 매장을 운영 중인 글로벌 완구 브랜드다. 롯데마트는 2007년 국내에 첫 매장을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총 4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토이저러스 광명점은 '놀이 중심지' 콘셉트로 체험형 콘텐츠에 집중했다. '캐치! 티니핑 브랜드샵', '닌텐도 샵', '반다이 샵' 등 인기 브랜드 존을 숍인숍 형태로 구성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특히 '캐치! 티니핑 브랜드샵'은 캐릭터 아트워크 중심으로 꾸몄다. 신상품을 포함한 완구, 팬시 등 다양한 티니핑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레고샵'은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준비했다. '반다이 샵'은 키덜트 고객을 위한 건프라 및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피규어 등 100여종 상품을 마련했다.
광명점은 인터랙티브 체험 콘텐츠인 '라이브스케치'를 도입했다. 고객이 색칠한 그림이 대형 스크린에서 움직이는 형태다. 놀이와 미술을 결합한 색다른 체험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주말에는 가족 단위 고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체험존도 운영한다. '캡슐 스트리트'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공간으로, 40여 종의 정품 피규어 및 굿즈 뽑기 기계를 구성해 다양한 키덜트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신규 출점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광명점 단독으로 5만원 이상 구매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팔로우를 완료한 고객에게 '하림 푸디버디라면(4입)'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오는 30일까지 인기 완구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아울러 다음 달 13일까지 세계 각국 토이저러스가 함께하는 글로벌 프로모션 'PLAYDAY(플레이데이)'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완구 할인과 더불어 '롯데마트GO' 앱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