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토)

오는 28일 제26회 이천백사산수유축제 개막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덕기 기자]

(포스터제공=이천시청 언론홍보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는 3월 28일~30일까지 봄의 전령사라 불리는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를 개최한다.

겨우내 움츠러들었던 사람들의 몸과 마음을 깨우고 힘찬 봄의 시작을 알리는 백사면 경사리, 도립리, 송말리 일대의 아름다운 산수유 군락지를 배경으로 지역 주민들을 중심으로 개최되는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는 올해로 제26회를 맞이했다.

축제는 첫날인 3월 28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봄꽃 놀이와 함께 각종 체험, 공연 및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는 잦은 강설로 인해 예년보다 개화 시기가 약 일주일 정도 늦어진 데 맞추어 축제를 기획해 축제 기간에는 만개한 산수유꽃과 따뜻한 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축제는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하는 의미로 업사이클링 체험 프로그램과 산수유 둘레길 플로깅(쓰레기 줍기) 이벤트 등을 마련해 관광객들과 환경보호의 의미를 함께 나눌 예정이다.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추진위원회 김재갑 위원장은 "방문객 여러분이 안전하고 쾌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축제장 내 불편함이 없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주차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방문객들께서는 임시주차장과 셔틀버스를 적극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