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캣 비기는 고양이가 병아리를 만나 아빠가 되는 육아대디 성장 스토리를 논버벌로 그려낸 작품이다. 약 2분 분량의 숏폼 총 30편이며, 전 세계 어디서나 만나볼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 공개하고 있다.
CJ ENM의 자체 AI기술을 바탕으로 제작된 캣 비기는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지난달 토론토국제영화제 산업 콘퍼런스에 초청받은 캣 비기는 대표적인 AI 콘텐츠 사례로 소개된 바 있다. 최근 CJ ENM이 제작한 AI 숏폼 애니메이션 '골든 에그'도 칸 월드필름페스티벌과 뉴욕페스티벌 어워드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캣 비기, 골든 에그 외에도 CJ ENM은 글로벌 판타지 드라마 '레전드(가제)', 한국 정서를 AI로 구현한 장편 영화 '아파트(가제)' 등 후속 작품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백현정 CJ ENM 콘텐츠이노베이션담당은 "1980년대 3D CG가 등장하며 3D 애니메이션이라는 새로운 장르가 탄생했듯, 생성형 AI는 오늘날 콘텐츠 산업을 퀀텀 점프시킬 기술"이라며 "CJ ENM은 새롭게 태동하는 AI 콘텐츠 시장을 개척하는 글로벌 톱 AI 스튜디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 ENM은 기획 단계에서 원천 IP 발굴을 지원하는 AI 솔루션 'AI 스크립트'를 활용하고, 드라마·영화 등 내러티브 콘텐츠에 최적화된 제작 시스템 '시네마틱 AI'로 이미지·영상·사운드·보이스를 원스톱으로 제작해 효율성을 개선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