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300]
[서울=뉴시스] 대통령실은 지난 20일 이재명 대통령이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 ADEX 2025(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2025)에서 위성락 국가안보실장과 대화를 나누며 이동하는 모습을 21일 SNS에 공개했다. (사진=이재명 대통령 SNS) 2025.10.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이 새 정부 출범 후 첫 번째 북한의 탄도미사일 도발과 관련해 국방부 및 합동참모본부 등과 긴급 안보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국가안보실은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국가안보실은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관련 상황을 이재명 대통령에게 보고했다. 이어 국가안보실과 국방부, 군의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한반도 상황에 미칠 영향을 평가했다.
국가안보실 관계자는 "정부는 북한의 추가적인 미사일 발사 가능성 등 관련 동향을 면밀히 예의주시하면서 필요한 조치들을 검토해 나가겠다"고 했다.
22일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우리 군은 이날 오전 8시10분쯤 북한 황해북도 중화군 일대에서 동북 방향으로 발사되는 SRBM(단거리탄도미사일) 추정 발사체 여러발을 포착했다. SRBM은 약 350㎞를 비행한 뒤 동해상이 아닌 내륙에 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의 탄도미사일 도발은 올해 들어 5번째로, 지난 5월8일 이후 약 170일 만이다.
이원광 기자 demia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