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8 (월)

    이슈 가상화폐의 미래

    DSRV, BC카드와 스테이블코인 결제 인프라 공동 구축 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인프라 기술 기업 DSRV는 BC카드와 ‘스테이블코인 결제 인프라 공동 구축’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DSRV 블록체인 인프라와 BC카드 결제 인프라 간 상호운용성 구축 ▲페이북 플랫폼 내 월렛 솔루션 연동을 위한 공동 실증사업(POC) ▲디지털자산 관련 신규 공동 사업 발굴 등 다각적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제도권 금융 환경에 적합한 스테이블코인 결제 표준을 마련해 한국형 스테이블코인 결제 생태계를 조기에 활성화하고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DSRV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 인프라 사업을 본격 확대하고, 금융·리테일·공공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실사용 사례를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스테이블코인 발행과 결제뿐 아니라 디지털자산 운영·보관, 지갑 서비스까지 통합 제공하는 블록체인 인프라 플랫폼 솔루션 ‘Portal(가칭)’을 구축 중이다.

    김지윤 DSRV 대표는 “국내 금융 환경에 최적화된 규제 정합성과 보안성을 확보하고, 글로벌 확장성과 상호운용성 갖춘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