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금)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원광디지털대, 2026학년도 산업안전보건학과 신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6학년도 1학기 신입생 모집...산업현장 안전·건강 전문가 양성
    원광디지털대, 다음달 1일부터 2026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머니투데이

    원광디지털대학교 전경./사진제공=원광디지털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가 2026학년도 1학기 산업안전보건학과를 신설한다고 3일 밝혔다.

    산업안전보건학과는 산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해와 유해환경으로부터 근로자를 보호하고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전문 교육을 실시한다. 직장 내 웰빙 문화를 선도하는 산업안전보건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학과는 다양한 안전보건 전문기관과 연계해 체험 중심의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온라인 교육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각 지역캠퍼스에서 전문가 초청 오프라인 특강을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또 교수진과 재학생 간 네트워크 모임을 통해 현장 중심의 교류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기초 △핵심 △심화 △응용 등 4단계로 구성됐다. 산업안전과 산업보건 전반을 아우르는 체계적인 학습 로드맵을 제공한다.

    재학생은 이를 활용해 △산업안전기사 △산업위생관리기사 △건설안전기사 △기업재난관리사 등 다양한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졸업 후에는 정부·공공기관 및 기업체의 안전보건관리자, 산업안전보건공단, 근로복지공단, 민간 컨설팅 기관 등으로 진출 가능하다.

    임대성 산업안전보건학과장은 "산업안전과 보건은 행복한 웰빙 사회의 기본이자 미래 산업의 핵심 가치"라며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의 안전문화를 선도할 전문가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는 다음달 1일부터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머니투데이

    임대성 원광디지털대 산업안전보건학과장./사진제공=원광디지털대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