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KAI는 지난 18일 두바이 에어쇼에서 EDGE와 EDGD 플랫폼즈앤시스템즈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KAI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EDGE 그룹 산하에서 공중·지상· 해상 플랫폼과 관련된 핵심 시스템을 개발·생산하는 조직인 플랫폼스앤시스템즈 클러스터와 상호 기술협력과 공동 연구·생산 방안을 구체화한다. 이를 통해 중동시장에서의 수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EDGE 그룹은 UAE 정부가 설립한 첨단 방산·안보 분야의 대표적인 국영 방산 기업이다. 무인기, 유도무기, 사이버·전자전, 해양·지상시스템 등 미래 기술 중심 솔루션을 개발·제공하고 있다. 현재 35개 이상 자회사를 보유했으며 연 매출 50억달러, 직원 1만7000명 규모로 중동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국방기술 기업 중 하나로 평가된다.
KAI는 EDGE 그룹 주요 제품과 브랜드를 담당하는 플랫폼스앤시스템즈 클러스터와 고정익·회전익 플랫폼, 무인기, 유·무인 복합체계, 유지·보수·정비(MRO)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 가능성을 검토한다.
KAI 차재병 대표는 "이번 협약은 양국 항공우주 산업이 보유한 역량을 결합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하는데 큰 의미"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양사 간 기술·산업 생태계가 더욱 긴밀히 연결되고, 미래 항공우주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