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0 (수)

    사천시립도서관, 올해의 마지막달 12월 독서문화진흥행사 풍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정욱 기자]
    국제뉴스

    사천시립도서관 라이브러리831 사진/사천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천=국제뉴스) 구정욱 기자 = 사천시립도서관이 올해 마지막달인 12월 한 달 동안 시민들의 독서와 문화 생활을 풍성하게 하기 위해 다양한 독서문화진흥행사를 운영한다.

    종합자료실에서는 '매듭달: 숨고르기'를 통해 시민들이 자신에게 보내는 응원의 한 줄과 힘이 된 책 한 권을 추천할 수 있다.

    도서 제목에 '12(열두)'가 포함된 자료를 찾아 대출하는 '12월의 북시그널'과 올해 최다대출도서를 볼 수 있는 '2025 가장 많이 읽힌 도서' 전시, 겨울 분위기의 도서를 소개하는 '겨울을 녹이는 책의 온도', 시간의 경계를 넘나드는 '시간을 달리는 책' 전시도 함께 진행된다.

    국제뉴스

    사진/사천시립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를 위한 '책을 품은 겨울방학'과 '책 읽는 겨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어린이들은 도서 한 권을 대출하고 방학 계획을 적거나, 겨울과 관련된 도서를 찾아 대출할 수 있다. 아울러 2025년 한 해 가장 사랑받은 책들을 소개하는 '사천시 어린이 마음 속 1등 도서' 전시도 마련된다.

    디지털자료실에서는 가족과 친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대여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책보드랑!'이 운영된다. 다양한 보드게임을 자유롭게 대여하며 독서와 놀이를 함께 즐기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습도에 따라 촉감이 달라지는 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해 미니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드는 '생활 속 숨은 과학'과 초등학생 대상 립밤·핸드크림 만들기, 성인 대상 퀼트 주방장갑 만들기 등 겨울철 생활용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lawyer009@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