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스타들의 잇따른 사건·사고

    케데헌 ‘더피’ 뉴욕 하늘에 떴다···추수감사절 퍼레이드 등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인기 호랑이 캐릭터 더피가 2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열린 메이시스 퍼레이드에 등장해 거리를 떠다니고 있다. AF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인기 호랑이 캐릭터 더피가 2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한복판에 등장했다.

    뉴욕타임스(NYT)는 이날 미국 최대 명절인 추수감사절을 맞아 열린 메이시스 퍼레이드에 케데헌의 더피 등이 새로 합류했다고 보도했다. 대형 더피 풍선은 이날 여러 유명 캐릭터 풍선들과 함께 맨해튼의 마천루 사이를 행진했다.

    1924년 시작해 올해로 99회째를 맞는 메이시스 퍼레이드는 추수감사절을 상징하는 가장 화려한 행사로 꼽힌다. 유명 캐릭터 풍선들은 맨해튼 한복판에서 약 4㎞ 정도 행진한다. 케데헌의 또 다른 마스코트인 까치 캐릭터 서씨도 화분에 앉은 모양의 풍선으로 등장해 더피 풍선 앞에서 행진했다.

    경향신문

    2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열린 메이시스 퍼레이드에 등장한 스파이더맨 대형 풍선. 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피와 서씨는 케데헌에서 남자주인공 진우의 편지를 여자주인공 루미에게 전달하는 초자연적 존재들로, 귀여운 모습 덕에 케데헌 팬들 사이 큰 인기를 끌었다. 이날 퍼레이드에선 케데헌 속 주인공 헌트릭스의 노래를 부래를 부른 한국계 미국인 가수 겸 작곡가 이재와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가 등장해 케데헌 히트곡 <골든>을 부르기도 했다.

    그 밖에도 이날 퍼레이드엔 팝마트의 라부부, 스파이더맨, 피카추, 슈퍼마리오, 넷플릭스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에 등장하는 괴물 데모고르곤 등 총 34개의 대형 캐릭터 풍선이 등장했다.

    경향신문

    2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열린 메이시스 퍼레이드에 팝마트의 라부부 대형풍선이 행진하고 있다. EPA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NYT는 이날 퍼레이드에서 “뽀빠이가 사라졌고, 그의 사랑 올리브도 사라졌다”면서도 “케데헌의 동물 캐릭터, 라부부 등 새 얼굴의 대형 풍선이 등장해 한 세대의 어린 시절을 채웠던 익숙한 장면들을 대신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희진 기자 hjin@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더보기|이 뉴스,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 점선면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