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 감사패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방한일 충남도의원(예산1·국민의힘)이 4일 충청남도새마을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번 감사패는 충남 새마을운동 활성화와 글로벌 인재양성 지원 사업이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과 정책 지원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됐다.
방 의원은 충남도새마을회가 추진하는 청소년·청년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며, 사업 추진 기반 마련과 확산에 기여해 왔다.
특히 충남도청 조직개편 과정에서 한때 제외됐던 '새마을' 명칭이 다시 반영될 수 있도록 힘쓰며, 새마을운동의 행정적 정체성과 지속성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충남도새마을회 관계자는"방한일 의원은 새마을운동의 역사적 가치와 공동체 정신을 누구보다 깊이 이해하고 실천해 온 인물"이라며"의원님의 관심과 지원 덕분에 충남의 새마을운동이 새로운 변화와 도약의 기회를 맞이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방 의원은"새마을운동은 근면·자조·협동의 정신으로 대한민국을 성장시킨 위대한 힘이었다"며 "앞으로도 새마을정신이 지역사회 발전과 미래세대 교육 속에서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감사패 수여는 충청남도 지역에서 이어지고 있는 새마을운동 활성화와 지역 발전 노력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내포=박보성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