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하나금융 '트래블로그' 1000만명 돌파…고객 금융비용 3400억원 절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하나금융그룹은 5일 오전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축하' 기념 행사를 가졌다. 이날 기념 행사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두번째), 이호성 하나은행장(사진 맨 왼쪽), 성영수 하나카드 대표이사(사진 맨 오른쪽)가 트래블로그 1000만번째 가입한 고객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의 국내 해외여행 대표 서비스인 '트래블로그' 가입자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

    5일 하나금융에 따르면 2022년 7월 출시한 트래블로그는 지난 1일 가입자 수가 1000만명을 넘어섰다. 트래블로그는 하나은행과 하나카드가 함께 개발한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다.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면 하나금융 생활금융 플랫폼인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가 무료 환전되고 해외 결제·이용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하나금융은 2022년 코로나19의 여파로 해외여행 시장이 주춤한 시기에 트래블로그를 출시하면서 금융권 최초로 △무료 환전(환율우대100%) △해외 결제·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 등을 시장에 표준으로 정착시켰다.

    트래블로그의 환전금액은 지난 4일 기준 총 5조4000억원을 돌파해 국내 금융권 환전 플랫폼 중 최다 금액을 기록했다. 트래블로그 서비스로 고객이 절감한 금융비용은 총 3362억원이다. 트래블로그의 인기로 하나은행은 해외 체크카드 시장점유율에서 34개월 연속 1위를 달성 중이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그룹 임직원들과 '트래블로그 1000만 돌파' 축하 자리에서 1000만번째 고객을 초청해 감사 마음의 선물로 '여행지원금' 200만 하나머니를 증정했다.

    함 회장은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Cashless) 해외여행을 선도하며 합리적 소비와 경험의 가치를 중시하는 요즘 세대에게 딱 맞는 해외여행 필수품이 됐다"며 "트래블로그의 핵심 콘텐츠인 환전(하나은행)과 결제(하나카드)는 하나금융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영역으로, 1,000만의 여정은 감동과 감사의 연속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차별화된 가치와 최고의 손님 경험으로 대한민국 5000만의 트래블로그가 될 때까지 그룹의 역량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황예림 기자 yellowyerim@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