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와우패스, 금융위로부터 ‘K-Fintech 30’ 선정…“혁신·성장성 인정받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장백 오렌지스퀘어 대표가 와우패스의 혁신서비스와 비전 및 사업확장 방향 등을 발표하고 있다. [오렌지스퀘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렌지스퀘어는 금융위원회로부터 ‘K-Fintech 30 선정’, 와우패스의 혁신 서비스와 비전 및 사업확장 방향 등을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K-Fintech 30은 금융위가 핀테크 산업을 활성화하고, 금융혁신을 촉진할 목적으로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핀테크 기업을 발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렌지스퀘어는 와우패스의 혁신성과 시장 점유율, 수익성, 성장 잠재력, 확장성, 금융규제 샌드박스(혁신금융서비스) 지정 등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와우패스가 외국인 관광객의 언어·결제·교통 등의 장벽을 해결하고 편리한 K-관광을 지원하는 데 앞장선 점을 알려 관계자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이장백 오렌지스퀘어 대표는 “K-Fintech 30 선정으로 와우패스의 혁신성과 글로벌 잠재력 등을 금융당국으로부터 공식 인정 받은 만큼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외국인 관광객의 K-관광 여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장벽을 해결할 혁신서비스의 발굴, 개발, 확장에 힘쓰겠다”며 “외국인 관광객의 소비패턴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제휴 및 협력 방안도 구상 중”이라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