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도내 유치원 교원 대상 연수…교육력 제고 방안 모색
5일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2026 충남 유치원 교육과정과 주요정책 배움자리'를 진행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5일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아산)에서 도내 유치원 교원 850명을 대상으로 '2026 충남 유치원 교육과정과 주요정책 배움자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배움자리는 2026 충남 유치원 교육과정 개정에 관한 사항과 유아교육 주요정책을 안내해 유치원 교육력 제고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이어 유아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 개정위원이 '2026 충남 유치원 교육과정 살펴보기'를 도교육청 업무담당 장학사가 '2026 충남 유아교육 주요정책 들여다보기'를 전달했다.
또한 교육과정 내실화를 위한 충남 유치원 교육과정 재구성의 방향을 공유하고 앞으로 추진될 유아교육 주요정책과 연계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한복연 유아교육복지과장은 "유아교육에 진심을 담고 실천하는 교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내년에도 유치원 현장 지원 체계를 촘촘하게 구축해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지난달 25일은 유치원장, 지난 2일 유치원감과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배움자리를 완료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