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공업고등학교는 지난 4~5일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고교 AI 취업 역량강화 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전남도교육청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전남 순천공업고등학교는 지난 4~5일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고교 AI 취업 역량강화 캠프 프로그램'을 열고 미래 사회에 대비한 실질적인 진로·취업 준비 지원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순천제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했으며 전문 강사진이 고등학교로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맞춤형 취업 역량 교육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캠프는 이틀에 걸쳐 학과별로 나뉘어 진행됐다.
4일에는 기계과, 자동차과, 화공과, 5일에는 전기과, 토목과, 건축과 학생들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교실과 실습실 등 학과별 환경에 맞춘 공간에서 진행됐다.
오전에는 'AI 시대 우리의 미래'를 주제로, AI의 기본 개념과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가 이뤄졌다.
학생들은 AI 기술의 흐름을 이해하고, 일상과 산업 분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실질적인 사례를 통해 배웠다.
오후에는 'AI 시대 일자리 트렌드와 취업 준비'를 주제로, 미래 일자리 변화에 대한 분석과 AI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 모의 면접 실습 등이 이어졌다.
특히 AI 기반 시스템을 실제로 체험하며, 취업 준비에 필요한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돼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브레인 발전소 이종현 대표를 비롯한 9명의 강사진이 강의를 맡아 학생들이 현장감 있는 진로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참여 학생들은 단순 이론을 넘어 실제 채용 환경에 필요한 실무 능력을 직접 경험하며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다.
순천공업고등학교는 향후에도 대학, 지자체, 유관기관과 연계한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체계적인 진로 지원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순천공업고등학교 고재성 교장은 "AI 시대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이 변화하는 일자리 환경을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진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학생 눈높이에 맞는 진로‧취업 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