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월)

    목포시,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기관 '우수기관'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더팩트

    목포시가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목포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목포=김동언 기자] 전남 목포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기초연금 제도의 안정적 운영과 사업 추진 성과를 높이기 위해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사업 평가를 실시하고, 노인 복지 증진에 기여한 우수기관을 선정해 표창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기초연금 수급률 및 신청률 △부정수급 환수율 △기초연금 급여 예산 집행 실적 등 다양한 지표를 종합 반영해 이뤄졌다. 평가 결과 목포시는 적극적인 기초연금 홍보 활동과 함께 기초연금 탈락자를 대상으로 한 '수급희망 이력관리 신청제도'를 운영하며 지속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달 기준 목포시의 65세 이상 노인 인구는 4만 6184명이다. 이 중 75.86%에 해당하는 3만 4806명의 어르신이 기초연금을 지급받고 있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어르신들이 안정적으로 기초연금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온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기초연금 운영을 통해 어르신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