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한국에는 없는 미국의 상점들] 버팔로 윙 전문 레스토랑 겸 스포츠바 버팔로 ‘와일드 윙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코노믹리뷰

Buffalo Wild Wings_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버팔로 와일드 윙스(Buffalo Wild Wings)는 버팔로 윙 전문 레스토랑 겸 스포츠바다.

버팔로 와일드 윙스의 창업자인 짐 디스브로우와 스캇 로워리는 스포츠로 이어진 사이로, 스캇의 부모는 아이스 스케이트 코치로 짐을 가르쳤다.

아이스 스케이트 경기가 끝난 후 버팔로 윙을 먹기 위해 만난 두 사람은 마음에 딱 맞는 버팔로 윙 레스토랑을 찾지 못하자 직접 레스토랑을 창업하기로 결심한다.

창업 당시 회사의 이름은 버팔로 와일드 윙스 앤드 웩(Buffalo Wild Wings & Weck)으로 BW3라는 애칭으로 불리기도 했다.

레스토랑의 주요 메뉴는 닭날개로 만든 다양한 소스의 윙이었지만 뉴욕 버팔로 지역의 유명한 소고기 샌드위치인 비프 온 웩도 대표 메뉴의 하나라서 이름을 BW3로 지었다.

레스토랑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1992년부터는 프랜차이즈로 사업을 확장해 미국 내 여러 곳에 레스토랑이 생겨났다.

특히 버팔로 윙 소스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레스토랑의 명물 윙 소스를 병으로 제작해서 판매도 들어갔다.

1999년 100번째 점포를 오픈한 버팔로 윙은 2010년부터는 해외로 눈을 돌려서 캐나다에 점포를 오픈했는데, 2017년 기준으로 버팔로 윙의 전 세계 점포 수는 1238개에 달한다.

Martin kim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