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레저축제가 펼쳐진다.
'누구에게나 레저가 필요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다음달 6일부터 3일간 송암스포츠타운과 의암호 일대, 호반체육관 등에서 진행된다.
슬로건처럼 2019 춘천레저대회는 선수 중심 대회에서 시민 중심의 참여형 레저대회로 변화한다.
주 5일제 도입 이후 여가활동으로 레저스포츠가 일상화되고 수요가 급증되는 최근 변화에 맞춰 가족과 동호회 등 누구나 레저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안이다.
레저체험행사로 킹카누, 클라이밍, 액션스포츠, 다트, 드론볼, 까롬, 서바이벌이 운영된다.
참여형레저대회는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블록조립대회, 코스프레대회, 애견스포츠대회, 고인물게임대전 등이다.
레저종목 외에도 백일장, 사생대회, 버스킹, 레저 체력킹, 레저 맛 겟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여형 레저경기와 일부체험행사는 12일부터 2019 춘천레저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사전접수를 진행하며 대회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지급한다.
기존 선수들의 우수한 기량을 관람할 수 있는 기존 종목은 지속적으로 개최된다.
시정부 관계자는 "이번 춘천레저대회는 선수들의 우수한 기량 관람과 함께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대회"라며 "대회장 곳곳에 준비된 레저의 즐거움을 만끽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2019 춘천레저대회 다음달 6일 개최, 12일부터 체험행사 사전접수 시작
레저 대회를 볼 수 있는 춘천 가볼만한 곳 추천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