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시그마체인 퓨처피아 스낵, 가동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리워드 시스템 눈길

[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블록체인 기술기업인 시그마체인의 블록체인 메인넷 퓨처피아가 1호 디앱 스낵의 본격 가동에 돌입한다고 17일 밝혔다.

탈 중앙화 SNS 플랫폼을 지향하는 스낵은 메신저와 뉴스피드 기능이 결합된 블록체인 기반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메신저며 세계 40여개국의 20만명이 스낵의 오픈베타 테스트 사전 참가를 신청하여 화제가 된 바 있다.

스낵은 피드(페이스북), 채팅(카카오톡)을 기본으로 베팅 3종서비스(베스트피드, 포크, 게임), 코인지갑, 마켓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향후 스낵은 음성톡, 번역, 영상라이브톡을 제공할 예정이며 위치기반 SNS(LBSNS, Location Based Social Network Service)로서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낵 앱과 웹에서 런칭한 포크와 게임, 동영상 광고는 재미 요소와 함께 다양한 리워드(보상) 기능을 보여준다는 설명이다.

특히 동영상 광고가 눈길을 끈다. 업계 최초로 동영상을 올리는 사용자 그리고 동영상을 시청한 사용자가 모두 공평하게 1:1로 수익을 나누어 갖는 구조며 업로더와 시청자간 1:1의 공평한 수익 구조가 최대장점이다.

곽진영 시그마체인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 SNS 메신저 스낵(SNAC)에 포크, 게임, 동영상 광고 등 신규 리워드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도입했다”며, ”스낵의 가장 큰 특징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이를 추천하는 회원 모두에게 정확하게 보상을 지급하는 ‘보상 시스템’을 가졌다는 것이다. 수익을 생태계 구성원과 모두 공정하게 나눈다는 블록체인의 핵심 정신을 시스템으로 구현했다”고 밝혔다.

최진홍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