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세월호 인양 그 후는

경찰, ‘세월호 비하 논란’ 김기수 전 사참위원 불기소 의견 송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자유한국당 추천으로 ‘가습기 살균제 참사와 4·16 세월호 참사 특별조사위원회’ 비상임위원에 임명된 김기수 변호사가 13일 오전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 앞에서 사퇴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이상훈 선임기자 doolee@kyunghyang.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찰이 세월호 참사와 5·18 민주화운동을 비하한 혐의를 받는 김기수 전 ‘가습기살균제 참사와 4·16 세월호 참사 특별조사위원회’(사참위) 비상임위원에 대해 불기소 의견을 달아 검찰에 넘긴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명예훼손·모욕혐의를 받는 김 전 사참위원을 지난달 17일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18일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김 전 사참위원을) 무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며 “구체적인 사유는 밝힐 수 없다”고 했다.

앞서 4.16연대 등 4개 시민단체는 김 전 사참위원이 운영하는 보수 성향 유튜브 채널 ‘프리덤뉴스’가 세월호 참사와 5.18 민주화운동에 대해 가짜뉴스를 퍼뜨렸다며 지난해 8월 서울중앙지검에 고소·고발했다. 검찰은 이 사건을 수서경찰서에 수사하도록 했다.

변호사인 김 전 사참위원은 자유한국당 추천으로 지난달 사참위 비상임위원에 임명됐다가 세월호 유가족들의 반발로 지난 13일 사퇴했다. 임명 후 김 전 사참위원은 지난달 24일과 31일, 지난 7일 사참위 전원회의에 참석하려 했으나 유가족의 저지를 받았다. 김 전 사참위원은 사퇴 직후 자유한국당에 입당해 대구 동구갑 예비후보로 등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문희 기자 moony@kyunghyang.com

▶ 장도리 | 그림마당 보기

▶ 경향신문 최신기사

▶ 기사 제보하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