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긴급재난지원금에 '소득 분위 확인'... '복지로' 접속 지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정부의 긴급재난 지원금과 관련해 자신의 소득 분위를 계산하려는 이용자들의 접속 폭증으로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복지로'가 접속 지연 현상을 겪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부의 긴급재난 지원금과 관련해 자신의 소득 분위를 계산하려는 이용자들의 접속 폭증으로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복지로'가 접속 지연 현상을 겪고 있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정부의 긴급재난 지원금과 관련해 자신의 소득 분위를 계산하려는 이용자들의 접속 폭증으로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복지로'가 접속 지연 현상을 겪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청와대에서 제3차 비상경제회의를 열고 소득하위 70% 가구에 대해 4인 가구 기준으로 가구당 긴급재난지원금 최대 100만원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소득하위 70% 기준을 확인하려는 이용자들로 복지로 사이트 트래픽이 폭주한 것으로 추정된다.



복지로 홈페이지에는 "일시적으로 이용자가 집중돼 현재 서비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며 "이용이 불편하더라도 방문자가 많은 시간을 피해 접속하길 권장한다"고 공지했다.



복지로에서 제공하는 복지 서비스 모의 계산은 기본 정보와 소득재산 정보 등을 입력하면 대략적인 가구 소득 인정액을 계산해준다.



단 모의 계산은 추정치기 때문에 정확한 소득 인정액과 다를 수 있다.



한편 정부는 7조1000억원 규모 2차 추가경정예산안을 마련해 다음달 안에 국회에서 처리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지방 정부에서 분담하는 2조원을 합치면 이번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규모는 모두 9조1000억원이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