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오늘의 유세현장-고양정] ‘부동산 전문가’ 김현아 “창릉 3기 신도시 막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책 전문’김현아 통합당 후보

“신도시 철회, 의지 있으면 가능”

공원·전철 공약 더해 표심 끌기

헤럴드경제

4·15 총선을 앞두고 경기 고양정에서 뛰고 있는 김현아 미래통합당 후보가 9일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에서 유세를 하고 있다. [이원율 기자/yul@heraldcorp.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김빛나 수습기자] 10일 오전 7시. 4·15 총선을 앞두고 경기 고양정에서 뛰고 있는 김현아 미래통합당 후보가 고양시 일산역에서 출근 인사를 하는 중이었다. 흰색과 분홍색으로 ‘레이어드’를 한 김 후보는 개찰구 앞에서 거듭 허리를 굽혔다. 피켓 홍보보단 눈 맞춤과 ‘주먹인사’ 등에 집중했다. 자연스럽게 부동산 이야기를 주고 받기도 했다. 바로 옆에서는 김 후보의 남편이 지원 사격 중이었다. 한 60대 남성은 “김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이곳을 찾았다”고 말한 후 손가락으로 ‘브이’를 그렸다.

김 후보에게 경기 고양정은 쉽지만은 않은 동네로 꼽힌다. 이곳은 그간 민주당의 강세 지역으로 꼽혀왔다. 민주당은 19~20대 총선 때도 내리 깃발을 꽂았다.
헤럴드경제

4·15 총선을 앞두고 경기 고양정에서 뛰고 있는 김현아 미래통합당 후보가 10일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일산역에서 출근 인사를 하고 있다. [김용재 수습기자/brunch@heraldcorp.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후보는 그럼에도 ‘이번만은 다르다’고 했다. 그가 자랑하는 최대 강점은 ‘부동산 전문성’이다. 김 후보는 현 지역구의 핵심 화두를 창릉 3기 신도시로 보고 있다. 그는 일찌감치 반대 뜻을 표명했다. 당초 목표대로 서울 집값은 못 잡고, 일산의 주택 수요만 떨어뜨린다고 본 것이다. 김 후보는 전날 오후 탄현동 일대 유세현장에서 “(신도시 철회를)못한다고 하는데, 지방자치단체장과 주민의 의지만 있으면 된다. 제가 해내겠다”고 했다. 주민들은 차츰 유세차량 주변으로 몰려들었다. 탄현동에 사는 윤영희(78·여) 씨는 “말을 들어보니 이 지역의 부동산 문제를 잘 아는 것 같다”고 했다.

김 후보가 집중 공략하는 또 다른 현안은 ‘금정굴 평화공원’ 조성 사업이다. 김 후보는 주민 사이에서 ‘공원묘지’를 짓는 것 아니냐는 말이 있는 점을 포착, “(정부여당은)약속대로 근린공원만 지어야 한다”고 언급 중이었다. 그는 또 “탄현역에서 이어지는 서빙고역과 신사역을 연결하면 강남 길이 열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역 맞춤형 공약이다. 김 후보를 보기 위해 20분 넘게 걸었다는 김미현(54·여) 씨는 “인구 대비 교통망이 부족한데, 해결방안을 구체적으로 말해 호감이 간다”고 했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