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

박원순 장례위 "피해 호소인 가해행위 중단해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박홍근 고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장례위원회 공동집행위원장이 12일 오후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빈소가 차려진 서울대병원 장례식장 앞에서 브리핑하고 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추측성보도도 자제 호소"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고 박원순 서울시장 장례위원회 측은 피해 호소인에 대한 가해 행위를 중단해달라고 12일 당부했다.

장례위 통합집행위원장인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박홍근 의원은 "고인을 추모하고 영면을 기원하며 마음을 모아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한다. 우리 모두 애통하게 고인의 생을 기리고 유가족의 슬픔을 위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피해를 호소해온 분도 고인의 죽음은 큰 충격이고 그분께도 고통스런 시간이 이어지고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고인을 추모하는 어느 누구도 피해 호소인을 가해하는 일이 없도록 거듭 호소드린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가짜뉴스와 추측성 보도도 고인 유족과 피해 호소인에게 큰 상처를 줄 수 있다. 자제를 호소한다"고 요청했다.

이에 앞서 서울지방경찰청은 지난 10일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사건 관련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위해를 고지하는 행위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중 조치할 방침"이라며 피해 호소인 2차 가해행위를 경고했다.

더불어민주당도 11일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전 비서에 대한 무분별한 신상털기와 확인되지 않은 사실의 유포 행위는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밝혔다.

고 박원순 시장의 전직 비서인 피해 고소인은 7일 서울지방경찰청에 박 시장을 성추행 혐의로 고소했다.

고 박원순 시장의 영결식은 13일 오전 8시30분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예방과 검소한 장례를 위해서다.

유족과 전국 시도지사, 서울시 간부, 시민사회계 대표 등 100여명의 제한된 인원만 참석한다.

영결식 후에는 서울추모공원에서 화장 절차를 밟고 선영인 경남 창영으로 향한다.

leslie@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