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통합당 박지원 청문회 연기 요구..."朴, 자료 제출도 거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래통합당은 25일 “박지원 국정원장 후보자가 청문자료 제출을 거부했다”며 인사청문회 연기를 주장했다.
조선일보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회 정보위원회 통합당 소속인 주호영 원내대표와 하태경·이철규·조태용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박 후보자가 인사청문회법이 정한 기한 내 자료제출을 거부해 청문회가 사실상 불가능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박 후보자가 어제(24일) 오후 각 정보위원실로 인사청문회 관련 요청자료를 청문회 전날 10시까지 제출하겠다고 일방적으로 통보했다”며 “인사청문회법을 위반한 심각한 청문회 무산 시도”라고 했다.

이들은 "박 후보자는 인사청문회법 제7조에 규정돼 있는 청문회 시작 전 48시간 전 서면질의 제출을 거부했다"며 "청문회 바로 전날 자료를 주겠다는 의미는 검토할 시간을 안 주겠다는 것이며 청문회를 들러리로 세우겠다는 것"이라고 했다. 이들은 "이에 통합당 정보위원 일동은 박지원 국정원장 청문회의 연기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앞서 통합당은 박 후보자의 학력 위조 사실이 드러났다며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박 후보자는 이에 대해 "본인은 모르는 일"이라며 "통합당의 억지이고 엉터리 주장"이라고 했다.

[선정민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