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SK플래닛, 한림대학교의료원과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혁신병원 구축한다

[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SK플래닛이 한림대학교의료원과 ‘디지털혁신병원’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혁신병원을 위한 협력이다.

4일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화상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SK플래닛 이한상 대표이사, 정간채 ICT 시너지 사업본부장, 천용진 AI-Mobility사업그룹장, 조진현 경영관리그룹장, 임동찬 ICT사업그룹장과 한림대학교의료원 윤희성 상임이사, 이규홍 기획조정실장, 민경하 경영전략국장,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이성호 병원장과 엄태진 행정부원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음성 AI, IoT 서비스 연계를 통한 ‘스마트 병실’(Smart ward) 구축 병실 내 대형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의료정보 제공 비대면 원격 진료 환경 구축 등 SK플래닛의 AIoT 기술을 한림대학교의료원 산하병원인 한림대동탄성심병원에 우선 적용해 디지털 혁신을 추진한다는 설명이다.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플래닛 이한상 사장은 “SK플래닛의 기술과 솔루션으로 의료진과 환자 및 보호자에게도움이 되는 최적의 의료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ICT 기술을 활용해 언택트 시대에 맞는 디지털혁신병원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이성호 병원장은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AI기술을 활용한 안면인식 병동 출입관리, 생체인식 도착알림서비스, 수술실 내 음성인식 의무기록 시스템 등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비대면ㆍ언택트 진료환경 조성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기술과 경험이 융합되어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이 국내 최고 스마트병원으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진홍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